Author: dooonuts Page 1 of 6

Interview: 하로시 (Haroshi)

하로시(Haroshi)를 아는가? 그가 스케이트보딩 아트를 넥스트 레벨로 이끈 장본인이라는데에 이견을 제시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우리는 배틀 앳 더 베릭스 (Battle At The Berrics, BATB) 파이널을 위해…

신페이 우에노가 전하는 근황, 그리고 스케이트보딩에 대한 짧은 생각. (Interview with Shinpei Ueno)

신페이 우에노(Shinpei Ueno)와의 첫 만남은 2000년도 초중반 서울의 어느 겨울날로 거슬러 올라간다. 패기 넘치는 오사카의 젊은이, 그 거침없던 모습 속에서 그가 장차 일본의 신(scene)을 이끌어갈 스케이터가 될 거라고…

Interview: 빅토리아(Victoria)

최근 두드러지는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홍콩의 브랜드 빅토리아(Victoria)의 백그라운드 스토리가 항상 궁금했다. 영화 “영웅본색” 속 주윤발의 명장면을 담은 컬렉션부터 홍콩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다양한 작업물들까지. 어떻게 브랜드가 시작되었고…

스케이트보드가 있는 풍경: 서울

도시라는 캔버스 위에 스케이트보딩이라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 필요한 두 가지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스케이터와 포토그래퍼. 스케이터는 각각의 색깔과 질감을 가지고 있는 페인트이며, 포토그래퍼는 그것을 캔버스 위에 표현해내는 브러시일…

Interview: 사라 머얼(Sarah Meurle)

Ph. Sofie K Austlid ”여자가 무슨 스케이트보드냐”, “여자에게 스케이트보드는 어울리지 않아”라는 말은 입 밖에도 꺼내지 말라. 남자인 당신보다 스타일 넘치고 멋진 여성 스케이터들에게 큰코다칠지도 모를 테니 말이다. 현재…

바트빌렉(Batbileg)의 새 비디오 파트 “Батбилэг : Batbileg”과 인터뷰

서울이 국제적인 도시로 성장하면서 수많은 외국인 스케이터들이 서울을 오간다. 이 도시가 커지고 바빠질수록 우리의 머릿속엔 그들에 대한 기억이 더욱 빠르게 사라질지도 모르겠다. 컬트 스케이트파크에서 처음 만났던 바트빌렉(Батбилэг,Batbileg) 또한…

이원준 “아저씨(Ajjushi)” 리믹스 파트

An ajjushi can be your worst enemy on a session, or he can be your best friend. This video celebrates the latter. (아저씨는 스케잇 세션의 최악의 적일 수도…

5 Things: 마크 한(Marc Haan)

몇 해 전, 일본인 친구에게 소개를 받은 마크 한(Marc Haan)을 컬트에서 만난 적이 있다. 그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왔고 일본에서 머물다가 고향으로 돌아가기 전 서울을 들렀다고 한다. 그간 만나온…

1990년대 중반, 서울의 스케이트보딩을 들여다보다. (Mid 90’s Skateboarding in Seoul)

인터넷에 “90년도 중반 신촌 문화 축제 영상 입니다”라는 제목으로 떠돌던 1990년대 중반 서울의 스케이트보딩 영상을 소개한다. 조성삼, 박상형, 전봉국, 이상이, 박성호, 백승현 등 1990년대의 대표적인 스케이터들이 등장하고, 당시…

5 Things: 프랑수아 오사무(François Osamu)

Photo by Husumu “프랑수아 오사무 (François Osamu)“? 왠지 낯설다. 하지만 “정필규”라고 말하면 단번에 알아차릴 것이다. 그의 활동 예명인 프랑수아 오사무는 그의 최근 행보를 대변하는 이름이다. 그래서 우리는 프랑수아…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차정렬의 비디오 파트 “Chacha” 공개

불꽃남자 차정렬이 그동안 컬트에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클립을 모아 제작한 비디오 “Chacha” 공개. 적지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파워풀한 스케이팅을 보여준 그는 많은 스케이터에게 영향을 주었다. 사업을 위해 고향인 부산으로 돌아갈…

Interview: 코지 야마구치(Koji Yamaguchi)

-Koji Yamaguchi, San Francisco-  스케이트보딩이란 무엇일까? 단순히 바퀴를 굴리고 보드 위에 올라서서 트릭을 하는 것 이상의 무언가가 있다는 것은 우리 모두가 너무나 잘 알고 있다. 그것을 이해하고 그것에…

필르머 김정웅과 함께한 비디오 “SUMMER IN CULT”

유난히 더웠던 올여름, 스케이터들은 여느 때와 다름없이 컬트에 있었다. 재미있는 사실은 누구 하나 먼저 약속하지 않아도 그들은 항상 거기에 있었다는 것이다. 이런 그들의 모습을 그 누구보다 열심히 카메라에…

Column: 에이지 모리타 (Eiji Morita)

요즘 세상 인터넷과 SNS의 보급으로 굉장히 편리해졌죠. 전세계에서 사진과 동영상이 끊임없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에 업로드되고 신선한 최신정보부터 올드스쿨한 역사까지도 공부할 수 있습니다. 40세를 넘은 사람의 입장에서 본다면 “정말…

서울 스케이터의 모습을 담은 영상 “#006” 공개

“#006″은 필르머 홍세중의 프로젝트 “#109″의 여섯 번째 작업물로, 그의 별명이기도 한 109라는 숫자만큼의 스케이트보드 영상을 제작하겠다는 계획하에 시작된 프로젝트이다. “#005” 공개 이후 약 2년 만에 새 작업물을 선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