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FEATURE Page 1 of 8

신페이 우에노가 전하는 근황, 그리고 스케이트보딩에 대한 짧은 생각. (Interview with Shinpei Ueno)

신페이 우에노(Shinpei Ueno)와의 첫 만남은 2000년도 초중반 서울의 어느 겨울날로 거슬러 올라간다. 패기 넘치는 오사카의 젊은이, 그 거침없던 모습 속에서 그가 장차 일본의 신(scene)을 이끌어갈 스케이터가 될 거라고…

Interview: 빅토리아(Victoria)

최근 두드러지는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홍콩의 브랜드 빅토리아(Victoria)의 백그라운드 스토리가 항상 궁금했다. 영화 “영웅본색” 속 주윤발의 명장면을 담은 컬렉션부터 홍콩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다양한 작업물들까지. 어떻게 브랜드가 시작되었고…

스케이트보드가 있는 풍경: 서울

도시라는 캔버스 위에 스케이트보딩이라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 필요한 두 가지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스케이터와 포토그래퍼. 스케이터는 각각의 색깔과 질감을 가지고 있는 페인트이며, 포토그래퍼는 그것을 캔버스 위에 표현해내는 브러시일…

Hulahoopers의 신작 “CLEVER PEOPLE” 제작자의 코멘터리와 영상 공개

Ph. Atsushi Sugimoto 2015년 7월, 「Captured Images」「KIDS HEART FOREVER」의 시사회를 위해 방문한 서울. 시사회를 기획해준 서울의 스케이트보드 웹 매거진 dooonuts을 운영하는 지승욱의 소개로 더 콰이엇 리프(The Quiet Leaf)…

Interview: 사라 머얼(Sarah Meurle)

Ph. Sofie K Austlid ”여자가 무슨 스케이트보드냐”, “여자에게 스케이트보드는 어울리지 않아”라는 말은 입 밖에도 꺼내지 말라. 남자인 당신보다 스타일 넘치고 멋진 여성 스케이터들에게 큰코다칠지도 모를 테니 말이다. 현재…

바트빌렉(Batbileg)의 새 비디오 파트 “Батбилэг : Batbileg”과 인터뷰 공개

서울이 국제적인 도시로 성장하면서 수많은 외국인 스케이터들이 서울을 오간다. 이 도시가 커지고 바빠질수록 우리의 머릿속엔 그들에 대한 기억이 더욱 빠르게 사라질지도 모르겠다. 컬트 스케이트파크에서 처음 만났던 바트빌렉(Батбилэг,Batbileg) 또한…

이원준 “아저씨(Ajjushi)” 리믹스 파트 공개

An ajjushi can be your worst enemy on a session, or he can be your best friend. This video celebrates the latter. (아저씨는 스케잇 세션의 최악의 적일 수도…

5 Things: 마크 한(Marc Haan)

몇 해 전, 일본인 친구에게 소개를 받은 마크 한(Marc Haan)을 컬트에서 만난 적이 있다. 그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왔고 일본에서 머물다가 고향으로 돌아가기 전 서울을 들렀다고 한다. 그간 만나온…

Korean Dance?

“Korean Dance라는 비디오가 있었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사실 아디다스가 2005년 스케이트보딩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할 때 유러피안 팀이 한국으로 12일간 투어를 온 적이 있었다. 12일간 진행된 투어는 서울부터 부산까지…